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

쳇gpt, 챗gpt, 챗gpt 사용법 : 효과적 5가지 방법 소개, 3편[응답 검증]

by 더 행복한 2023. 5. 27.
반응형

이 시리즈에서는 ChatGPT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명확하고 구체적인 질문을 하세요:
ChatGPT는 문장의 문맥을 이해하고 응답을 생성하므로 가능한 질문을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포함시키고 질문이 명확하게 이해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대화가 계속 진행되면서 질문을 추가하세요:
ChatGPT는 대화를 이해하고 해당 맥락에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대화를 계속 진행하면서 관련 질문을 추가하여 대화를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3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세요: [오늘의 주제] 
ChatGPT는 훌륭한 언어 모델이지만 가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조사나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사용하여 응답을 검증하세요.

4 문장 길이를 제한하세요: 
입력하는 문장에 따라 ChatGPT의 응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긴 문장을 입력하면 모델이 긴 문맥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짧고 간결한 질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양한 질문을 해보세요: 
ChatGPT는 예측할 수 없으며 같은 질문에 대해 다양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하여 다양한 응답을 얻고, 필요한 경우 질문을 다른 방식으로 구성해 보세요.


오늘은 2번 항목에 대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예문을 드릴게요.

'챗GPT의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5가지 방법으로 요약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1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소스와 비교하기:
예시 1: 

챗GPT에게 "코로나19의 증상은 무엇인가요?"라고 물었을 때, 챗GPT의 응답은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은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입니다. 이때, 공식 보건 기관의 웹사이트에서 코로나19의 증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고 챗GPT의 응답과 일치하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시 2: 

챗GPT에게 "지구의 반지름은 얼마인가요?"라고 물었을 때, 챗GPT의 응답은 "지구의 반지름은 약 6,371 km입니다."입니다. 이때, 지구의 반지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과학 도서나 학술 자료를 참고하여 챗GPT의 응답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추가적인 조사를 실시하기:
예시 1: 

챗GPT에게 "마라톤 훈련 시 일주일에 몇 번 뛰는 것이 좋을까요?"라고 물었을 때, 챗GPT의 응답은 "일주일에 3~4번 정도 뛰는 것이 좋습니다."입니다. 이때, 다양한 마라톤 훈련 계획이나 전문 운동 강사의 조언을 찾아보고, 일주일에 몇 번 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해 추가적인 조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예시 2: 

챗GPT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현재 가격은 얼마인가요?"라고 물었을 때, 챗GPT의 응답은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현재 가격은 $250입니다."입니다. 이때, 주식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웹사이트나 주식 거래 앱을 확인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실제 현재 가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용자와 의견을 공유하기:
예시 :

온라인 포럼이나 소셜 미디어 그룹에서 "챗GPT를 통해 얻은 응답이 정확한가요?"라는 질문을 게시하고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을 얻어보세요. 여러 사람의 관점과 경험을 통해 응답의 정확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4 전문가의 의견을 찾아보기: 

예시 :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블로그, 팟캐스트, 인터뷰 등을 찾아보세요. 전문가들의 인터뷰나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챗GPT의 응답을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5 다른 언어 모델과 비교해 보기:    

예시 : 

다른 언어 모델이 제공하는 응답과 챗GPT의 응답을 비교해보세요. 두 모델의 응답이 일치하는지, 서로 다른 정보를 제공하는지 등을 확인하여 챗GPT의 응답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봤는데요,

사실상 편리한 응답을 받고자 활용하는 챗gpt인 만큼, 5번 다른언어모델과 비교하기가 제일 합리적인것 같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