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

쳇gpt, 챗gpt, 챗gpt 사용법 : 효과적 방법 5가지 소개, 5편 [다양한 질문], 마지막편

by 더 행복한 2023. 5. 29.
반응형

이 시리즈에서는 ChatGPT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명확하고 구체적인 질문을 하세요:
ChatGPT는 문장의 문맥을 이해하고 응답을 생성하므로 가능한 질문을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포함시키고 질문이 명확하게 이해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대화가 계속 진행되면서 질문을 추가하세요: 
ChatGPT는 대화를 이해하고 해당 맥락에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대화를 계속 진행하면서 관련 질문을 추가하여 대화를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3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세요:
ChatGPT는 훌륭한 언어 모델이지만 가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조사나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사용하여 응답을 검증하세요.

4 문장 길이를 제한하세요: [오늘의 주제]  
입력하는 문장에 따라 ChatGPT의 응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긴 문장을 입력하면 모델이 긴 문맥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짧고 간결한 질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양한 질문을 해보세요: 
ChatGPT는 예측할 수 없으며 같은 질문에 대해 다양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하여 다양한 응답을 얻고, 필요한 경우 질문을 다른 방식으로 구성해 보세요.

 

오늘은 5번 항목, 다양한 질에 대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챗GPT[쳇GPT]에게 질문할 때에 대한 예문을 드릴게요.

주식 시장에서 매수 종목을 선별하는 상황에 대한 예시를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질문을 하지 않았을 때:
질문: "주식 시장에서 매수할만한 종목을 추천해주세요."
ChatGPT 응답: "저희는 투자 조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분석과 연구를 통해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교적 다양한 질문을 했을 때:
질문: "주식 시장에서 매수할만한 종목을 선별하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요? 혹시 최근에 트렌드인 섹터나 주요 경제 지표가 어떤지 알려주세요."
ChatGPT 응답: "주식 시장에서 매수할만한 종목을 선별하는 방법은 기업의 재무 건전성, 성장 잠재력, 경쟁력, 산업 동향 등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식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요소로는 리스크 관리,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능력, 투자 목표와 시간 대비 수익 예상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 섹터와 그린 에너지 관련 종목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제 지표로는 GDP 성장률, 실업률, 인플레이션 등이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질문을 추가함으로써 ChatGPT의 응답이 더욱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매수 종목을 선별하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요소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에 추가로 최근 트렌드인 섹터와 주요 경제 지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질문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ChatGPT의 응답의 질적인 차이를 경험해 보세요.

 

다음은 20-30대 여성이 합리적인 쇼핑몰 이용을 할 때 물어볼만한 예문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질문을 하지 않았을 때:
질문: "어떤 온라인 쇼핑몰이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제공하나요?"
ChatGPT 응답: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 비교와 리뷰 확인을 통해 쇼핑몰과 제품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인 질문을 했을 때:
질문: "20-30대 여성이 합리적인 쇼핑몰 이용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이나 브랜드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ChatGPT 응답: "20-30대 여성이 합리적인 쇼핑몰 이용을 위해 가격과 품질, 반품 및 환불 정책, 배송 속도, 고객 리뷰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스트리트 패션, 빈티지 아이템,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행하는 브랜드로는 XXXX와 YYYY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의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질문을 추가함으로써 ChatGPT의 응답이 더욱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합리적인 쇼핑몰 이용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에 추가로 최근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합리적이고 유행에 맞는 쇼핑몰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ChatGPT의 응답의 질적인 차이를 경험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