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

쳇gpt, 챗gpt, 챗gpt 사용법 : 효과적 5가지 방법 소개, 2편[대화하라]

by 더 행복한 2023. 5. 27.
반응형

이 시리즈에서는 ChatGPT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명확하고 구체적인 질문을 하세요:
ChatGPT는 문장의 문맥을 이해하고 응답을 생성하므로 가능한 질문을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포함시키고 질문이 명확하게 이해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대화가 계속 진행되면서 질문을 추가하세요: [오늘의 주제]
ChatGPT는 대화를 이해하고 해당 맥락에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대화를 계속 진행하면서 관련 질문을 추가하여 대화를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3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세요: 
ChatGPT는 훌륭한 언어 모델이지만 가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응답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조사나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사용하여 응답을 검증하세요.

4 문장 길이를 제한하세요: 
입력하는 문장에 따라 ChatGPT의 응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긴 문장을 입력하면 모델이 긴 문맥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짧고 간결한 질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양한 질문을 해보세요: 
ChatGPT는 예측할 수 없으며 같은 질문에 대해 다양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하여 다양한 응답을 얻고, 필요한 경우 질문을 다른 방식으로 구성해 보세요.


오늘은 2번 항목에 대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예문을 드릴게요.

다음은 [쇼핑]과 관련된 예시를 통해 질문을 한 번만 했을 때와 대화형식으로 질문을 이어갔을 때의 차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질문을 한 번만 했을 때:
사용자: "여름에 입기 좋은 옷 추천해주세요."
챗GPT: "여름에 입기 좋은 티셔츠나 반바지를 추천합니다."

대화형식으로 질문을 이어갔을 때:
사용자: "여름에 입기 좋은 옷 추천해주세요."
챗GPT: "여름에 입기 좋은 티셔츠나 반바지를 추천합니다."
사용자: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옷이 좋은데, 어떤 것이 있을까요?"
챗GPT: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옷으로는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나 면소재의 와이드 팬츠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옷을 찾으시나요?"

첫 번째 예시에서 사용자는 여름에 입기 좋은 옷에 대한 질문을 한 번만 했고, 챗GPT는 간단한 응답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예시에서 사용자는 여름에 입기 좋은 옷에 대한 질문을 한 후, 사용자가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옷이 좋아요. 어떤 것이 있을까요?"라는 질문을 하면, 챗GPT는 해당 요구사항에 맞는 옷으로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나 면소재의 와이드 팬츠를 추천하며, 더욱 구체적인 옷 스타일에 대해 물어봅니다.

 

 

다음은 [은행업무]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질문을 한 번만 했을 때:
사용자: "은행 대출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챗GPT: "일반적으로 은행 대출 조건은 신용 점수, 소득 수준, 대출 상환 능력 등을 고려합니다."

대화형식으로 질문을 이어갔을 때:
사용자: "은행 대출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챗GPT: "일반적으로 은행 대출 조건은 신용 점수, 소득 수준, 대출 상환 능력 등을 고려합니다. 어떤 종류의 대출에 대해 알고 싶으신가요? 주택 대출이나 개인 대출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사용자: "주택 대출 조건에 대해 알고 싶어요."
챗GPT: "주택 대출의 경우, 대출 신청자의 신용 점수, 소득 수준, 자금 지분, 주택 가치 등이 고려됩니다. 또한 대출 상환 능력과 관련된 요구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은행의 대출 상품 설명서나 상담원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예시에서 사용자는 은행 대출 조건에 대한 질문을 한 번만 했고, 챗GPT는 간단한 응답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예시에서 사용자는 은행 대출 조건에 대한 질문을 한 후, 사용자가 "주택 대출 조건에 대해 알고 싶어요."라는 질문을 하면, 챗GPT는 해당 종류의 대출인 주택 대출에 대한 조건을 설명하며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자에게 다시 질문합니다.

이렇게 대화형식으로 질문을 이어갈 때, 챗GPT가 은행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더욱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대출 종류에 대한 설명을 더욱 상세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첫 대화에 모든 답을 얻기 위해서 질문을 너무 고심하지 마세요. 그리고 길게 대화하며 얻고자 하는 답의 정밀도를 높여가보세요 :) 좋은 세상임이 분명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