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

챗gpt를 신박하게 활용하는 3가지 방법

by 더 행복한 2023. 5. 27.
반응형

그것은 바로 창작활동!

상상력을 자극하는 대화 파트너로 활용하기: 

 

챗GPT는 대화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챗GPT와 대화를 나누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탐구하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관점과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까지 가능한지 예문으로 오늘도 보여드리겠습니다 :)

 

캐릭터 개발 및 스토리 작성:

예시: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의 캐릭터를 개발해주세요."
챗GPT와 대화를 통해 주인공의 성격, 외모, 성격 변화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스토리를 작성하고 주인공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나리오 생성:

예시: "미래 도시에서 일어나는 시나리오를 상상해봅시다."
챗GPT와 대화하면서 미래 도시의 환경, 기술, 사회적 변화 등에 대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시나리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챗GPT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미래 도시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및 아이디어 발굴:

예시: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해봅시다."
챗GPT와 환경 문제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결책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챗GPT는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제공하여 문제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술 작품과 창작물 아이디어:

예시: "새로운 음악 장르를 상상해봅시다."
음악, 미술, 문학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작물을 개발하기 위해 챗GPT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챗GPT는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를 탐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예술 작품 창작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캐릭터 개발 및 스토리 작성으로 예를 더 자세히 들어볼게요.

 

유저 : 좋아, 1번 캐릭터 개발 및 스토리 작성의 예시가 좋아보이는데, 저 예시로 대화를 계속했을 때 자세하게 얻을 수 있는 상황을 그려줘

 

물론입니다! 예시로 주어진 캐릭터 개발과 스토리 작성 대화를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어떤 상황을 상상하고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의 캐릭터를 개발해주세요."

챗GPT: "물론입니다! 어떤 종류의 여행이 있는지 먼저 정하거나 특정 장소에 가보고 싶은가요?"

사용자: "우주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을 개발해주세요.주인공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을까요?"
 
챗GPT: "주인공은 호기심이 많고 모험을 즐기는 성격이네요.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우주 여행을 떠나게 되는 걸까요?"

사용자: "주인공은 어릴 적부터 우주에 대한 로망을 품고 있었고, 우주의 신비로움과 무한한 가능성에 끌려서 우주 여행을 결심했습니다."

 

챗GPT: "주인공은 미지의 행성에 도착하여 다양한 생명체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큰 나무와 같은 생명체에 주목합니다. 이 나무는 수백 년 동안 성장한 지형을 가로지르며 자신만의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이 나무와 대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사용자: "주인공은 나무와 대화하면서 나무가 수백 년 동안 세상을 지켜온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나무는 우주 여행에 대한 꿈과 목적을 주인공에게 어떻게 알려줄까요?"

챗GPT: "나무는 주인공에게 우주 여행은 자아를 탐구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우주 여행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주인공에게 전합니다. 주인공은 나무로부터 우주 여행에 대한 꿈과 목적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나무는 주인공에게 더 깊은 통찰력과 성장을 위해 미지의 행성을 더욱 탐험해보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나무와 함께 우주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주인공은 어떤 우주선을 선택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