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의 심리학

에니어그램 가이드북: 7번 유형의 모든 것

by 더 행복한 2023. 5. 7.
반응형

에니어그램 7번 유형은 흔히 "열정가" 또는 "모험가"라고 불립니다. 7번 유형은 높은 에너지와 낙관주의, 흥분

을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과 아이디어를 추구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찾아내는 재주가 있습니다.

에니어그램 7번 유형의 주요 특징과 성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핵심 두려움: 7번 유형은 정서적 고통이나 지루함에 갇히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갇히거나 제한받는다고 느끼게 하는 모든 것을 피하고 싶어 합니다.

2 핵심 욕구: 7번 유형은 가능한 한 많은 즐거움과 흥분을 경험하고 싶어 합니다. 자신의 삶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채우고 고통스럽거나 부정적인 것은 피하고 싶어 합니다.


3 강점: 7번은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며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전염성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약점: 7번은 충동성, 안절부절 못함, 부정적인 감정을 피하려는 경향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주의가 쉽게 산만해지고 프로젝트의 후속 조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성장 경로: 7번은 성장하려면 불편한 감정에 집중하고 고요함과 고독을 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또한 절제력을 기르고 장기적인 목표에 집중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세븐과 소통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에 열린 자세로 임하세요. 소띠는 자신의 흥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안전 지대를 벗어나도록 돕는 데 능숙합니다.

2 인내심을 가지세요. 세븐은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고 후속 조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약속과 마감일을 부드럽게 상기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속도를 늦추고 집중할 수 있도록 격려하세요. 7번은 고요함과 침묵을 즐기는 방법을 배우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7번이 계획을 변경하거나 안절부절못한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이는 7번 본성 중 일부일 뿐이니까요.

5 부정적인 감정을 처리하도록 도와주세요. 소양인은 부정적인 감정을 피할 수 있지만, 불편한 감정을 받아들이고 건강한 방식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인간관계 측면에서 세븐은 일반적으로 재미를 좋아하고 카리스마가 있습니다. 파트너십에 흥분과 에너지를 불어넣는 데 능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헌신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새로운 기회나 경험에 쉽게 산만해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에니어그램 7번 유형은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성격 유형입니다. 인식과 의지가 있다면 7번 유형은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극복하여 만족스럽고 의미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