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어보면 도움되는 리뷰

체인소 맨, 인기있는 이유 파헤쳐보기

by 더 행복한 2023. 6. 8.
반응형

개요

일본 다크 판타지, 현대 소년 만화. 파이어 펀치로 유명한 후지모토 타츠키의 두 번째 장편 만화로, 초자연적인 힘으로 사람을 무자비하게 죽이는 정체불명의 괴물 '데빌'과 이에 맞서 싸우는 인간 '데빌 헌터'의 투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매력포인트

작가의 전작인 '파이어 펀치'와 마찬가지로 충격적이고 흥미진진한 첫 에피소드로 시작한 이 시리즈는 일본과 서양 웹, 소셜 미디어, 한국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반면, 소년점프 만화치고는 너무 폭력적이고 잔인하다는 비판을 받았던 파이어 펀치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첫 에피소드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점프 설문조사에서는 의외로 한동안 최하위권에 머물렀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점프 독자층의 성향과는 거리가 먼 요소가 많다는 점이 다소 미지근한 반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이지만, 2019년 4월에는 중위권, 골든위크 직전 합본호에서는 5위, 29호에서는 1위에 올랐다.

서양에서도 이 시리즈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1권은 미국 NPD 북스캔에서 3월에 '마이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4권과 5권은 두 달 연속 2위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 11월 19일 현재 독일에서는 50만 부를 돌파하며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캐릭터 매력 평가

매력적인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 호평을 받았습니다. 여러 인물이 등장하는 서사가 불편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너무 빠르게 진행되다 보니 캐릭터에 애착을 갖고 있던 관객들이 불편해하는 장면이 많았고, 그 결과 캐릭터 중심의 관객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히메노는 스토리의 내용 때문에 더욱 그러했습니다.

 

 

인기비결

체인소맨의 인기 비결은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 

 

첫째로, 체인소맨은 후지모토 타츠키의 만화로 일본의 다크 판타지, 현대 이능력물 소년만화입니다. 이 작품은 초자연적인 힘으로 무자비하게 사람들을 죽이는 미지의 괴물인 '악마’와, 그에 맞서는 인간인 '데블 헌터’의 사투를 다룹니다

둘째로, 체인소맨 애니메이션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되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세째로, 체인소맨은 후지모토 타츠키 작가의 그림이 잘 그려져 있어서 애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체인소맨 2기 관련 관심도 많은 만큼 다음에 한번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