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마인드셋(Set)

10명의 남학생 예쁜 여자의 유혹에 무관심 할 수 있을까? 유혹 승리하기 비법

by 비전코치 멘탈리스트 2021. 4. 4.
반응형

유혹에서 무너지는 까닭과 해소 방안

ㅡ1 우리는 목표를 세운다. 그리고 작심삼일의 루틴에 걸린다. 목표도 많고, 무너지게 하는 암초들도 많다. 그 중에 남자를 무너지게 하는 요인 중 하나에 대해서 분석해보고자한다.

 

그것은 바로 이성에 대한 유혹과 합리적이지 못한 '감정과 시간 및 금전자원 소모'이다. 진짜 내 마음을 어지럽게 하는 그 이성의 대상 자체가 고유하게 특별하고 빛나서라기 보다, 목표에 대한 심리적 회피나 휴식일 수도 있고 여하지간 스스로가 답이 아닌 상황이라는 것을 알것이다.

 

ㅡ2 그럼에도 이 유혹은 상습적으로 나에게 다가오고, 나는 이를 떨쳐내기가 힘들것이다. 체내에 병원균이 없어서 병에 안걸리는게 아니다. 항균세포, 백혈구와 같은 존재가 있어서 병원균을 물리치기에 병에 걸리지 않는것이다. 이 같이 내가 유혹에서 무너지는 것은 유혹이 강력해서 그런게 아니라, 유혹을 이기게 해주는 근력, 사고 근력이 없기 때문이다. 

ㅡ3 중요한 것은 이것이다. 목표가 있어 이성 교제 등을 하지 않고자 할 때, 외로움이 찾아온다면 이것은 '감정 영역'에 속한 문제이기 때문에 감정적인 부분에서의 대안으로 충족이나 환기를 시켜주어야한다. 1)운동같은 신체적 활동이나 2)팀(동료/동기/동성친구)과의 소통과 교류 교감, 친목 도모가 오히려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중요한것은 감정적인 충족을 대체해주는 것이다. 고로 운동을 할 때도 무산소운동같이 정신 활력 환기를 해주지 못하는 것보다 유산소 운동이 훨씬 충족을 시켜준다. 러너스하이가 엔도르핀 생성까지 해주는데, 이는 성관계를 할때보다도 오히려 더 큰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는 내가 세운 목표에 대해 이성적 방해를 막을 수 있는 좋은 해소방안이 된다. 

 

ㅡ4 2)번인 팀원(동료/친구/동기)과도 같은 공동체 내, 혹은 같은 목표를 향해 가는 동성친구(혹은 동성같은..친구)와의 친목 활동이나 정서적 교감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하고싶다. 위 문단의 운동 체육활동은 혼자서 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유혹의 속성은 '감정, 정서적인 외로움'이기 때문에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고, 고민을 주고 받고, 위로와 격려를 나누는것같이 내면에 대한 본질적인 해소가 되지않는다.  체력적인 정력적 에너지 분출로 피로감이나 활력 정도를 얻는 것이기 때문에 내면에 상태는 그대로 일 수가 있다. 그렇게 되면 체력이 보충되면 또 다시 정서적 외로움을 느끼게 되고는 한다. 

 

ㅡ5 그렇기 때문에 1) 2)번의 항목을 병행하여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강인한 정서와 체력을 갖추기를 기원드린다!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