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어보면 도움되는 리뷰

타이탄의 도구들, 하이라이트 명언 모음

by 더 행복한 2022. 10. 10.
반응형

CEO, 창업가, 슈퍼 리치, 석학, 협상가, 전략가, 작가, 언론인, 군인, 스포츠 스타, 투자전문가, 전문직 종사자 등등 분야를 막론하고 자타가 공인하는 ‘월드 클래스’에 오른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과 무엇이 다를까?

이 질문의 답을 얻기 위한 작가 팀 패리스 노력은 단지 그들과의 방송 인터뷰에서만 그칠 수 없었다.

  팀은 그들과 함께 운동하고 함께 와인 잼을 만들었다. 뭔가 생각난 게 있으면 시도 때도 없이 그들과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을 주고받았다.

저녁식사를 하다가, 늦은 밤 통화를 하다가 문득 얻어지는 놀라운 아이디어와 깨달음도 있었다. 한 발자국 물러서서 오랫동안 그들이 하는 일을 꼼꼼하게 관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신문과 잡지의 커버스토리를 장식하는 화려함 뒤에 감춰진 그들의 진실한 모습에 대해 뚜렷하게 알게 되었다. 무엇보다, 그들을 알고 난 후

내 삶은 그들을 알기 전보다 훨씬 더 나아졌다.

- < 타이탄의 도구들, 팀페리스 지음 / 박선령, 정지현 옮김 > 중에서

팀은 사회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 사이에서의 공통점을 독자들에게 최대한 쉽게 떠먹여주기 위해 많은 사례들을 간결한 분량으로 정리하여 인생공략집을 만들어 주었다.

분야를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내게 성공마인드셋으로 내재화 할 수 있는 이 귀한 사상과 방법들을 잘 가져와서 나 역시 그들과 같은 경지에 이르를 수 있도록 해야겠다

책을 직접 읽기에 부담스럽거나 시간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서

눈에 더 직관적으로 꽂힐 수 있도록 카드화시켜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