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의 스킬

우대금리, 금리혜택 높게 받는 꿀팁

by 더 행복한 2022. 6. 7.
반응형

오늘은 우대금리 잘 받는법, 금리인하 받는법, 금리혜택에 대한 부분 알아볼게요.

자산형성, 자산증식, 목돈 굴리기에 있어 올바른 정보만큼 중요한게 없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하자

금리인하요구권이란?

- 과거보다 신용등급과 소득이 늘었다면 이전 대출의 금리를 낮출 수 있음

- 19년도에만 금리인하요구권을 현명하게 행사한 14만명이 277억가량의 이자를 아낌

 

'대출소비자의 권리'를 누리자

- 신용상태, 상환능력이 대출 받을 당시보다 많이 개선된 경우 누구든 해당 금융사에 대출금리 인하를 정당히 요구할 수 있다. (개인, 기업 모두 해당)

- 일반은행 뿐 아니라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 제 2금융권에도 금리 인하를 정당히 요구할 수 있음.

- 하지만 햇살론이나 정책자금 대출, 보험계약대출처럼 이미 정해진 금리 기준이 있는 상품은 제외

 

간단한 신청방법

1. 신청조건 : 취업과 승진, 재산 증가 또는 개인신용 평점 상승 등 신용상태의 개선이 나타났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위에 해당하면, 대출을 받은 금융기관 영업점을 찾거나 금융기관 어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함.

3, 개인의 신용도 개선을 입증할 서류를 제출해야 함. 비대면으로 신청할 경우, 별도의 서류가 불필요함. 은행을 통해 건강보험료 등의 정보를 조회해 자체확인하기 때문. 승진의 경우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의 꿀팁(우대금리 받는 디테일)

1. 금리인하 요구를 잘 받는 조건은 1)신용등급 상승 2)취직 및 승진 3)의사·변호사 등 전문 자격시험에 합격한 경우. 신용등급의 경우 <2단계 이상 확실히 높아지면>이라는 단서를 붙임.

 

2. 각 은행은 우수고객 우대서비스 제도를 통해 금리 혜택을 준다. ·적금 등 상품에 가입해 거래실적을 오래 쌓으면 금리인하 요구가 받아들여질 확률이 높아짐.

 

3. 자영업자와 기업도 금리 인하 요구 가능. 매출액이나 순이익 증가하여 기업 실적이 개선되거나 새로운 특허 취득이나 담보 제공이 가능하다면 금리 인하 요구권 행사 가능.

 

 

 

우대금리를 잘 받아야 레버리지를 잘 이용하는 고수라고 할 수 있겠죠? 목돈부터 안정화 시켜놓아야 불리는것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목돈 굴리기, 지혜롭게 하시는데에 도움되는 영상 하나 더 올려드립니다.

 

예금금리가 적금보다 높아진 요즘 흐름도 알고가세요! 

 

위 꿀팁들 잘 사용해서 자신의 목돈과 레버리지로 얻어낸 대출 목돈 굴리기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